전자레인지 사용법, 그것이 알고 싶다 - 헬스앤라이프

반응형

헬스앤라이프  윤지은 기자

입력 : 2017/06/15  16:57

사진=아이클릭아트

 

전자레인지는 요즘 1인 가구가 늘면서 필수 가전이 됐다. 간편한 요리가 가능한 만능 쿠커지만 사용상의 주의할 점도 있다. 알아두면 도움이되는 팁, '전자레인지 사용시 주의사항'을 소비자보호원의 도움말로 살펴본다.

 

주의사항 첫째는 계란은 전자레인지에 바로 넣으면 안된다. 열에 의해 터질 위험이 있다. 껍질째 조리해선 안된다. 밤과 같이 껍질이 단단한 열매는 칼집을 내어 가열한다.

 

둘째, 뚜껑이 닫힌 병이나 밀봉된 음식물, 예를 들면 쌍화탕, 우유 등은 그대로 가열하면 터질 수 있다. 반드시 컵에 부어서 데우는 형식으로 전자레인지를 사용해야 한다. 

 

셋째, 조리중이나 조리완료 후 음식물은 생각보다 매우 뜨거울 수 있다. 맨 손으로 잡다가는 손에 화상을 입을 수 있을 뿐아니라 그릇을 떨어뜨려 깨져 몸에 파편이 튈 수도 있으며 심지어 발등 위로 떨어뜨리게 되면 발등에 심한 화상과 상처가 생길 수 있다.그러므로 조리용 장갑 등을 반드시 두고 착용한 후 음식물을 꺼낸다.

 

다섯째, 조리실 내부에 알루미늄 호일, 금속성의 물질 즉 용기, 수저, 금선이나 은선을 두른 용기 등을 넣으면 안된다. 불꽃이 발생하면서 화재로 이어질 위험이 있으므로 사용하지 않는다. 전자레인지용 용기를 반드시 사용해야 음식물에 유해하지 않게 데울 수 있다. 

 

여섯째, 음식물을 필요 이상으로 가열 시 화재가 날 수 있다. 적정 시간을 초과해 작동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레시피와 조리하는 양이 다르다면 레시피가 알려주는 대로 시간을 작동시키지 말고..............


기사원문보기

 http://m.healthi.kr/news_view.asp?ArticleID=170615107863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