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소외계층 찾아가는 ‘이동건강검진’ - 헬스앤라이프

반응형

의료기기協, 오산서 어르신들 검진과 예방교육

헬스앤라이프  안종호 기자 입력 : 2017/05/30  10:33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KMDIA·이하 협회)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27일 오산시 세마동 어르신을 대상으로 ‘KMDIA-회원사 공동 의료소외지역 이동건강검진’ 행사를 가졌다.

 

이동건강검진사업은 의료 장비가 실린 이동건강검진 버스로 의료소외 계층을 찾아가 전문 의료장비를 통한 무료 건강검진을 제공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지난달 29일에는 강원도 춘천시 지역아동센터를 방문, 아동 및 청소년 55명에게 건강검진을 펼쳤다.

 

이번 이동건강검진에서는 65세 이상 지역 어르신 30명에게 7가지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검사항목은 ▲키·몸무게 ▲체지방 검사 ▲혈압 검사 ▲시력 검사 ▲청력 검사 외에 검진대상 연령층을 고려하여 ▲백내장/망막 검사 ▲혈당 검사 등이었다. 일반검진 외에도 혈당 자가측정 교육과 백내장, 안구질환 예방교육도 함께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10여개 협회 회원사가 검사장비 지원 및 자원봉사로 참여했다. 지멘스헬스케어가 건강검진버스 및 초음파 검사 장비를 지원했고, 지엔히어링코리아는 청력 검사 기기를, 한국존슨앤드존슨 비전케어(AMO)는 안과의사와 함께 백내장 및 망막 검사와 시력검사 기기를 제공했다.

 

한국로슈진단과 윕메니지먼트, 글락소스미스클라인컨슈머헬스케어코리아 등은 각각 가정에서...............


기사원문보기

http://m.healthi.kr/news_view.asp?ArticleID=170530107499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