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름살 예방하는 8가지 생활수칙 - 헬스앤라이프

반응형

기획취재팀  안종호 기자 입력 : 2017/05/21  09:00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늘어가는 주름살. 하지만 누구도 '얼굴의 나이테' 주름살을 반기지 않는다. 생리학적으로 생기는 주름을 막을 수 없지만 생활습관을 조금만 바꾸면 덜 생기고, 지연시키는 것은 가능하다. 잘못된 습관과 행동은 주름이 더 깊어지고, 또 많이 생길 수도 있다. 미국 건강정보 포털사이트 ‘웹엠디’(Web MD)에서는 소개한 8가지 일상생활 주름살 예방법을 살펴본다.

 

1. 잘 때는 반듯하게 자라 

잠을 자고 나면 얼굴에 생기는 수면선(sleep lines)은 주름살의 원인이 된다. 따라서 취침 시에는 등을 대고 반듯하게 자는 것이 좋다. 옆으로 누워 자면 볼과 턱에 주름살이 남게 되고, 얼굴을 침대에 파묻고 자면 이마에 생길 수 있다.

 

2. 생선, 특히 연어를 먹어라

생선이 피부에 좋은 건 잘 알려져 있다. 그 중에서 연어는 아름다운 피부를 가꾸는 데 좋은 단백질이 풍부하다. 또한 오메가3로 알려진 필수 지방산의 보고다. 필수 지방산은 피부에 영양분을 제공해주고 주름살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된다.

 

3. 눈을 가늘게 뜨고 보지 마라

노안 때문에 얼굴을 찡그리는 것도 주름을 생성하는 안 좋은 습관 중 하나다. 눈을 가늘게 뜨거나 찡그리는 표정을 짓게 되면 피부 표면 아래에 홈을 만들게 되는데 이 홈이 결국 주름살이 되기 때문이다. 안경과 선글라스를 휴대하는 것이 좋다.

 

4. 얼굴을 너무 자주 씻지 마라

잦은 세안도 주름의 원인이 된다. 피부에 물을 너무 자주 묻히면 주름살을 막아주는 천연 장벽 역할을 하는 기름과 수분이 없어지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피부 보호 성분이나 수분이 없는 비누를 쓰고 있다면 얼굴 세안제을 바꾸는 게 좋다.

 

5. 커피 대신 코코아를 마셔라

코코아는 ‘에피카친’과 ‘카테킨’이라는 두 가지 플라보노이드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기사원문보기

http://m.healthi.kr/news_view.asp?ArticleID=170519107318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