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에게 듣는 ‘혼밥, 건강하게 먹는 법’ - 헬스앤라이프

반응형

전문가에게 듣는 ‘혼밥, 건강하게 먹는 법’

의협, 16일 국회 심포지엄 개최

취재팀 김은경 기자 입력 : 2017/05/12  11:52












혼자 먹는 밥건강하게 먹기를 주제로 한 전문가 심포지엄이 오는 16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열린다.

 

11일 대한의사협회(회장 추무진) 최근 저출산 고령화 및 1인 가구 증가로 혼밥족이 많아지면서 편의점 도시락, 간편 조리식품 이용이 크게 늘고 있다 식품안전의 날 주간을 맞아 건강하게 혼밥 하는 방안을 모색하고자 자리를 마련했다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식품의약품안전처, 국민의당 천정배 국회의원, 권미혁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성일종 자유한국당 국회의원과 의협 국민건강보호위원회(위원장 이종구)가 공동 주최한다.

 

이날 심포지엄에서는 우리 사회의 혼밥 현황(이행신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건강노화산업단장) 혼밥족의 건강상태(윤영숙 인제의대 일산백병원 가정의학과 교수) 혼밥족의 주 선택메뉴의 문제점(이수현 소비자시민모임 실장) 사회무화적 외식 트렌드와 혼밥의 문제점 및 대안(김미자 서울문화예술대 호텔외식경영학과 교수) 등의 주제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이종구 의협 국민건강보호위원장은 혼밥, 혼술로 표현되는 사회적인 현상에서.......................



기사원문보기



m.healthi.kr/news_view.asp?ArticleID=170512107172&page=7&catr=11&search_keyword=&search_type=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