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푸어 극복 위한 스마트 서비스

반응형

당신의 시간을 아껴드립니다


취재팀 윤혜진 기자


일은 많고, 시간은 부족하다. OECD국가 중 두 번째로 일을 많이 하는 나라, 부끄러운 우리의 자화상이다. 일에 쫓겨 시간의 부족함을 호소하는 시간 빈곤자들이 늘어나면서 이를 지칭하는 '타임푸어(Time Poor)'라는 신조어까지 생겼다. 잠자는 시간과 밥 먹는 시간까지 쪼개가면서 사는 현대인들에게 시간 절약은 초미의 관심사다. 시간 절약에 도움이 되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App)이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봤다.


PUBLIC TRANSPORT 버스 배차정보·좌석 확인하며 출퇴근 시간 30min 절약

카카오버스

직장인 K씨는 출근 전 카카오버스 버스 배차 정보 앱 ‘카카오버스’를 실행한다. 자주 타는 정류장과 버스를 즐겨찾기 해둬 현재 버스가 어디에 있는지, 해당 정류장에 몇 분 뒤면 버스가 도착할지, 또 그 다음 버스는 언제 올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입석이 금지된 광역버스는 좌석이 얼마나 남았는지도 볼 수 있다.

카카오택시

야근 후 집에는 가야겠고 시간이 늦어 택시가 잘 안 잡히면 ‘카카오 택시’ 앱을 이용한다. 출발지와 목적지를 입력하면 가까운 거리에 있는 택시를 호출할 수 있다. 기사의 사진과 차량 번호, 신상 등을 미리 확인할 수 있기에 안심하고 이용한다.

풀러스

최근엔 카풀 서비스를 이용해 퇴근하기도 한다. 카풀 앱 ‘풀러스’를 실행해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하면 K씨와 비슷한 경로로 출근하는 드라이버가 실시간으로 매칭된다. 해당 어플의 모든 라이더는 전용 보험에 가입되어 있고, 사전 검증과 교육과정을 거쳐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탑승 후 라이더를 평가할 수 있으며......

.

.

.

윤혜진 기자 news1@compa.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