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재료만 클릭하면1400여종 '전통향토음식’ 조리법 한눈에 - 헬스앤라이프

반응형

헬스앤라이프  윤지은 기자 입력 : 2017/06/14  11:44

카카오 장보기 메뉴에서 '마늘'을 구매하기 위해 클릭하면 너댓가지 이상의 전통조리법이 함께 소개된다.
/ 사진=카카오장보기 캡쳐화면

 

정부 기관이 구축한 전통향토음식에 대한 자세하고 구체적인 정보를 손안에서 만날 수 있게 됐다. 식재료만 클릭하면 구매도 가능하고 이 식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전통향토음식 조리법을 동시에 확인할 수 있다.  

 

14일 농촌진흥청에 따르면, 그동안 공공 Data로 제공된 전통향토음식DB가 카카오톡의 새로운 유통 플랫폼 '장보기' 서비스에 활용된다.  공공 컨텐츠가 민간영역으로 들어와 대중의 접근성을 확대시킨 케이스다.

 

그간 농식품종합정보시스템(koreanfood.rda.go.kr)에서 지역별, 음식 종류별 검색 기능 등을 제공하고 다음(Daum), 네이버(Naver), 특허청 전통지식포털사이트 등에서 활용돼 우리 전통음식에 대한 지식을 제공해 왔다. 모바일에서 식재료 구매와 연동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이같은 서비스는 현재 모바일 콘텐츠 기업 다음카카오의 ‘카카오톡’ 신설 메뉴 ‘장보기’를 통해 제공되고 있다.  지난 4월부터 베타서비스를 시작해 데이터 수정 등을 거치고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갔다.

 

최근 선보인 ‘장보기’메뉴는..................


기사원문보기

http://m.healthi.kr/news_view.asp?ArticleID=17061410782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