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놀라유, 복부 지방 감소와 대사 증후군 개선에 효과

반응형

단가불포화지방산 함량 높은 기름 심혈관 건강 개선

취재팀  곽은영 기자

[헬스앤라이프] 카놀라유 등 단가불포화지방산 함량이 높은 기름 섭취가 대사 증후군 개선 및 복부 지방 감소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10월 31일부터 11월 4일까지 미국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스에서 열린 연례학술대회 '미국비만주간(Obesity Week)'에서 발표된 연구결과에 의하면, 카놀라유 및 고올레인산 카놀라유가 복부 지방 감소를 도와 대사 증후군을 개선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카놀라유는 단가불포화지방 함량이 높을뿐만 아니라 일반 식용유 중 포화지방 함량이 가장 낮고 식물성 오메가3를 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다.

 

이번 연구는 미국 펜실베니아 주립대(Penn State University), 캐나다 매니토바 대학교(University of Manitoba) 및 라발 대학교(Laval University) 3개 대학 연구기관에서 총 101명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카놀라유, 고올레인산 카놀라유, DHA가 포함된 고올레인산 카놀라유, 옥수수유와 홍화유를 섞은 혼합식용유, 아마씨유와 홍화유를 섞은 혼합식용유까지 총 5가지의 각기 다른 식용유를 포함한 스무디를 하루에 2차례씩, 4주동안 섭취했다. 모든 참가자는 복부 비만과 더불어 HDL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거나, 고혈압, 고혈당, 중성지방 등 대사 증후군의 발병원인 중......


곽은영 기자 news1@compa.kr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