든든한 한끼, 왜 몰랐을까 '보리의 효능' - 헬스앤라이프

반응형

헬스앤라이프  윤지은 기자

입력 : 2017/06/26  14:43


사진=셔터스톡

 


더위가 무르익을 준비를 하고 있다. 주말 동안 찌뿌둥한 색으로 얼룩진 하늘이 빗방울을 떨구고 나니 그나마 가뭄 해갈에 도움이 됐을까. 


 

한 주를 시작하는 월요일 우리가 알지 못했던 특별한 효능을 가진 보리밥으로 든든한 한끼를 추천한다.


 

농촌진흥청에 따르면 보리는 식이섬유인 베타글루칸을 비롯 무기성분이 풍부하다. 혼합해 섭취하면 혈중지질 수치를 낮추고 혈당조절에 도움이 되는 식재료다.


 

유익한 세균의 번식이 잘되게 하면서 피부 영양에 관여하는 비타민 B6, 비타민 B복합체 판토테산의 합성을 촉진한다. 덕분에 생활습관병 예방과 미용 효과까지 얻을 수 있는 건강한 식재료이지만 오랫동안 외면받아왔던 게 사실이다.


 

여전히 목넘김이 좋다며 백미를 선호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나마 웰빙이나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인식이 사회 전반에 조금씩 스며들기 시작하면서 보리를 포함해 잡곡에 대한 생각도 바뀌어 가고 있다. 


 

최근엔 천연색깔이 화려한 갖가지 색깔채소를 넘어 색깔작물 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농진청은 이같은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감안해 보다 건강한 식재료 개발에 착수, 이달 초엔 검정보리 흑누리를..............


기사원문보기

http://m.healthi.kr/news_view.asp?ArticleID=170626108059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