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과 보건의료 표준데이터' 전문가 심포지엄 - 헬스앤라이프

반응형

헬스앤라이프  김은경 기자

입력 : 2017/06/20  12:00

포스터=국민건강보험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성상철)이 건강보험 40주년 및 노인장기요양보험 9주년을 기념해 오는 21일 건보공단 본부(원주시 소재)에서 ‘4차 산업혁명과 참조표준 데이터의 역할’을 주제로 전문가 초청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4차 산업분야에서 정밀의료의 핵심 가치로 부각되고 있는 보건의료 표준데이터에 대한 개발‧활용 방안 및 미래 먹거리 창출을 위한 다양한 주제 발제와 토론이 진행된다.

 

한국표준과학연구원의 안봉영 박사는 ‘보건의료 빅데이터 명품화 기술 개발 전략’이라는 주제로 참조표준 데이터가 보건의료 산업에 기여할 수 있는 효율적인 활용 방안을 발표한다.

 

이어 ‘데이터 기반 연구-한국인 뇌MR 영상센터의 경험’을 주제로 동국대 일산병원 류위선 교수가 표준화된 정보를 활용한 질병의 예측 및 환자 맞춤형 치료에 대해 발표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서울대 간호대 강승완 교수는 ‘정량화 뇌파분석 기술을 이용한 멘탈 헬스케어에서의 연령별 표준 뇌파DB의 중요성’에 대해, ㈜JLK인스펙션 김동민 박사는 ‘보건의료 참조표준데이터를 활용한 인공지능기반 의료기기 개발 방안’에 대한 발표가.............


기사원문보기

http://m.healthi.kr/news_view.asp?ArticleID=170620107934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