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계 알림] 6월 열리는 의학회 학술대회 - 헬스앤라이프

반응형

헬스앤라이프  김은경 기자 입력 : 2017/06/03  09:00

포스터=대한의학레이저학회

 

◆ 대한의학레이저학회 2017년 연수교육 개최


 


대한의학레이저학회가 오는 6월 11일 서울 양재동 The-K홀에서 제6차 연수교육을 개최한다.


 


이번 연수교육에서는 레이저 색소 치료 분야를 비롯해 ▲Pico & long pulse 레이저 ▲레이저의 기본 원리 ▲색소 외 분야의 레이저 치료 등을 주제로 진행된다.


 


색소분야는 그 동안 큐-스위치 엔디야그 레이저(Q-switch Nd:YAGlaser) 등이 주류였으나 최근엔 롱 펄스 알렉산드라이트 레이저(Longpulsed Alexandrite Laser), 피코 초 레이저(Pico sec laser) 등이 등장하면서 다양해졌다.


 


레이저 흉터분야도 레이저박피의 뒤를 이어 최근에는 분획레이저 개념이 적용되면서 더욱 심도 깊은 시술을 할 수 있게 됐다.


 


리프팅 분야는 레이저 뿐만 아니라 고강도 집속 초음파와 공기분사기술을 이용한 사용 증가로 시장이 점점 더 커지는 추세다. 이번 연수교육은 이러한 시대적 흐름을 반영했다.


 


백롱민 대한의학레이저학회 회장은 “올해 연수교육에선 이 분야의 대가들을 초빙했으며, 이외 여러 과가 모여있는 학회의 특성을 살려 중 개임상의학 레이저원리 등도 마련했다”며 “레이저에 대한 시야를 넓히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대한비뇨기과학재단 노인비뇨기요양연구회 학술대회


 

대한비뇨기과학재단 노인비뇨기요양연구회 학술대회가 오는 6월 25일 고려대의대 본관 3층(최덕경 강의실)에서 개최된다.


 

이번 학술대회는 대한비뇨기과학재단이 주최하고 노인비뇨기요양연구회가 주관해 영역을 좀 더 확장했다. 노인에 있어서 비뇨기계 종양과 항노화에 관한 최신지견과 요양병원에서의 비뇨기계 환자의 관리, 노인에 있어서의 성과 성병에 관한 주제로 진행된다.


 

특히 노화에 대한 기초연구와 안면부 항노화요법 등 그동안 다루지 않았던 분야에 대해서도 최신 지견이 발표된다. 메이린클리닉 박현준 원장이 ‘안면부 항노화 요법에 대한 이론과 실제’란 주제로, 노인병 병원의 환자를 위한 특별 관리 세션에서는 가톨릭의대 김수진 교수, 카네이션 요양병원 노동훈 원장의 강연을 만나볼 수 있다.


 

이밖에도 ▲남녀 성기능 장애를 측정하는 광학기술과 여성 성기능 장애(광주화학기술원 의생명공학과 김재관 교수) ▲노인전립선 암환자의 골다공증 관리(광주기독병원 비뇨기과 노준화 과장) 등도 마련돼 있다.


 

김형지 노인비뇨기요양연구회 회장은 “여러 훌륭하신 연자들이 참석하는...............


기사원문보기

http://m.healthi.kr/news_view.asp?ArticleID=170602107601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