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전국한국사경시대회' 28일 전국적으로 실시 - 헬스앤라이프

반응형
헬스앤라이프 윤혜진 기자 |   news1@compa.kr |  입력일시  2016.05.28 11:37

국민일보와 한국대학신문이 주최하고 ()콤파(www.compa.kr)가 주관한 '3회 전국한국사경시대회'28일 전국 15개 고사장에서 오후 2시 열린다.

전국한국사경시대회는 한국사에 대한 기본소양 함양과 올바른 역사관 정립을 통해 통찰력과 비판력을 갖춘 창의적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데 의의를 두고 있다.

전국한국사경시대회 문항은 선사시대부터 근·현대사까지를 출제 범위로 하며, ··고등부의 경우 각급 교과과정을 기본으로 수능 한국사 출제기준에 부합하도록, 일반부는 고교 교과과정을 기반으로 대학 교양 역사 및 한국사 전공 심화 수준으로 출제된다.

부문별 상위 7% 이내의 성적우수자에 한해서는 내년 1월 결선대회 진출자격이 부여되고 응시자 전원에게는 상세분석 자료가 제공된다. 또한 성적에 따라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이 수여되고, 일반부 금상 입상자에게는 기업체(해당 기업체 홈페이지 공지) 입사 시 가산점을 부여한다.

전국한국사경시대회 관계자는 “2017년 대입수학능력시험부터 한국사가 필수과목으로 지정됨에 따라 한국사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는 만큼 시험 응시율도 매년 상승하고 있다""응시자들의 역사 소양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올바른 역사관 확립을 갖추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16 하반기에 개최되는 제4회 전국한국사경시대회는 오는 11월 중 시행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 전국한국사경시대회 홈페이지(www.k-history.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