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먹어도 몸에 좋은 음식 7가지 - 헬스앤라이프

반응형

헬스앤라이프  김은경 기자 입력 : 2017/05/28  12:08

사진=셔터스톡

 

◆토마토


과일과 채소의 두 가지 특성을 갖춘 토마토는 비타민과 무기질 공급원으로 매우 우수한 식품이다. 또 구연산, 아미노산, 당질, 비타민 A, 비타민 C, 식이섬유 등이 함유돼 있다. 특히 비타민 C의 경우 토마토 한 개에 하루 섭취 권장량의 절반가량이 들어 있을 정도로 풍부하다. 토마토에는 항(抗)산화 물질이 많은데, 특히 라이코펜이 주성분이다. 라이코펜은 폐암, 전립선암, 방광암, 피부암, 위암 등의 발병을 줄인다. 완전히 빨갛게 익혀 먹는 것이 좋다. 


 

 

◆ 블루베리


미국에서 선정한 10대 슈퍼 푸드에 속한 블루베리는 비타민 C, 비타민 E, 망간 등의 영양소와 생리활성물질인 폴리페놀, 안토시아닌 등이 풍부하다. 특히 어떤 과일보다 항산화 성분이 많아 탁월한 암 예방과 항염증 효과, 당뇨병, 노인들의 기억력 저하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또 비타민A, C를 많이 갖고 있어 심장혈관을 건강하게 유지하도록 한다. 


 

 

◆시금치


심장병과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풍부한 영양소의 원천으로 식물성 오메가-3, 엽산이 많다. 엽산은 뇌 활동에 없어서는 안 될 주요 성분이므로 술, 스트레스, 담배에 시달리는 사람이 듬뿍 섭취해야 한다. 하체에서 혈액이 원활히 흐르도록 해서 나이와 관련된 성적 문제를 줄이는 데 도움을 준다.


 


◆호두


호두는 최고의 견과류 식품이다. 연어보다 오메가-3 지방산이 많고 적포도주보다 염증을 가라앉히는 성분인 폴리페놀이 .................


기사원문보기

http://m.healthi.kr/news_view.asp?ArticleID=170526107461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