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힐링 위한 '웰니스관광 25선' 선정 - 헬스앤라이프

반응형

한방, 뷰티·스파, 힐링·명상, 자연·숲 치유 등 4개 테마

헬스앤라이프  김은경 기자 입력 : 2017/05/24  15:52

사진=셔터스톡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24일 웰니스관광을 본격적으로 육성하기 위한 첫걸음으로 ‘웰니스관광 25선’을 선정 발표했다.

 

문체부는 지자체와 지역관광공사를 대상으로 한 수요조사와 관광공사의 자체 조사를 실시, 후보지 74곳 중 선정위원회에서 각 시설의 콘텐츠 우수성, 상품화 가능성, 시설의 매력도 등을 고려해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24일 웰니스관광을 본격적으로 육성하기 위한 첫걸음으로 ‘웰니스관광 25선’을 선정 발표했다. 


 


문체부는 지자체와 지역관광공사를 대상으로 한 수요조사와 관광공사의 자체 조사를 실시, 후보지 74곳 중 선정위원회에서 각 시설의 콘텐츠 우수성, 상품화 가능성, 시설의 매력도 등을 고려해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웰니스관광은 건강과 힐링을 목적으로 스파와 휴양, 뷰티, 건강 관리 등을 즐기는 것을 의미한다. 시장 규모가 크고 부가가치가 높은 관광산업으로 알려져 이미 전 세계적으로 각광받고 있다. 


 


문체부는 지난해 8월 웰니스관광 국제포럼을 개최, 치료 중심의 의료관광을 넘어 건강과 치유를 중심으로 한 웰니스관광을 육성하겠다는 정책 방향을 제시한 바 있다. 


 


문체부는 그동안 전문가 자문위원회 등을 거쳐 국내 웰니스관광 테마를 ▲한방 ▲힐링·명상 ▲뷰티·스파 ▲자연·숲 치유 등 4가지로 분류했다. 이 가운데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국내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함을 제공하는 시설을 웰니스관광 후보지로 고려했다고..............


기사원문보기

http://m.healthi.kr/news_view.asp?ArticleID=170524107408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