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24일 4차 산업혁명 대응 '국제 의료기기 소통포럼' - 헬스앤라이프

반응형

헬스앤라이프  윤혜진 기자 입력 : 2017/05/22  10:51

4차 산업혁명 본격화로 새로운 개념의 의료기기 개발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는 가운데 이 같은 변화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식약처가 오는 24일 더 플라자 호텔(서울시 중구 소재)에서 ‘국제 의료기기 소통포럼’을 개최한다.

 

22일 식약처에 따르면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포럼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 도래에 따른 의료기기 규제과학의 변화’를 주제로 빅데이터‧인공지능(AI) 등의 과학 기술이 적용된 첨단 의료기기 개발 트렌드를 확인하고, 규제기관‧업계‧학계의 전문가들과 규제 방안을 함께 모색한다. 

 

주요 내용은 ▲4차 산업혁명 시대 의료기기 산업과 규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따른 의료기기 진화 ▲국제의료기기규제당국자포럼(IMDRF)의 운영 제도 소개 등이다.

 

특히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따른 의료기기 진화’ 발표시간에는 환자 특성을 고려해 진단‧치료가 가능한 개인 맞춤형 의료기기 개발 동향, 의료 현장에서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 기술이 적용된 의료기기와 의료용 로봇의 개발‧적용 예 등을 다룬다.

 

또한 미국‧캐나다‧러시아‧브라질의 규제당국자가 연자로 참석해 의료기기 허가 시 제출하는 공통 서류 등 IMDRF에서 운영 중인 의료기기 제도를 소개한다.

 

식약처는....


기사원문보기

http://m.healthi.kr/news_view.asp?ArticleID=170522107342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