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어 앤 내추럴 핸드크림 성분표시 불일치 -헬스앤라이프

반응형

퓨어 앤 내추럴 핸드크림 성분표시 불일치

보습력 더페이스샵·뉴트로지나·니베아…‘매우우수’ 판정

취재팀 이범석 기자 입력 : 2017/02/05  12:23

 

날씨가 건조해지는 봄철 환절기가 다가오면서 핸드크림에 대한 소비가 증가하고 있다. 반면 소비자가 자주 사용하는 손 전용 화장품으로 보습성능과 사용감 등을 강조한 다양한 제품들에 대한 정보나 자료가 부족해 소비자들의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한국소비자원(원장 한견표)은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제품 선택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9개 브랜드의 핸드크림 총 9개 제품을 대상으로 보습성능, 사용감, 안전성 등을 시험·평가해 결과를 발표했다.

 

 

시험결과 살균‧보존제 및 중금속 등 안전성은 전 제품이 기준에 적합한 반면 보습성능과 사용감은 제품별로 다소 차이를 보여 피부 특성 및 가격 등을 고려한 합리적인 선택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일부 제품은 표시사항이 부적합해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보습성능 부분에서는 전 제품이 사용 후 피부 표면의 수분량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 보습성능에는 이상이 없었지만 더페이스샵, 뉴트로지나, 니베아에서 생산하는 3개 제품은 보습성능이 상대적으로 ‘매우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메칠클로로이소치아졸리논, 메칠이소치아졸리논 등 살균‧보존제 총 17개 성분 및 수은 등 중금속 5개 성분을 시험, 분석한 결과에서는 전 제품이 관련기준에 적합해 안전성에는 크게 무리가 없었다.

 

한편 한소원 관계자는.............

 

이범석 기자 news1@compa.kr

 

기사 원문:

http://www.healthi.kr/news_view.asp?ArticleID=170205105775&catr=1109

 

 

반응형

댓글